진도개와사람들
♥ 진돗개를 사랑하는 사람들 ♥
 
 
 
 
 

긴급분양

어제 : 367

오늘 : 304

최대 : 1,785

전체 : 1,346,619

 
작성일 : 15-11-19 23:30
진돗개 군대가다..
 글쓴이 : 지영봉
조회 : 2,281  

진돗개가 군대갔다 ..사실인가 !!

미국으로 건너간 군견 예비 견들이 모두 부적합 판정으로 탈락하고 실망이 컷던 기억이 나시죠?
그런데 이번은 아닙니다. ㅎㅎ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높아 관리 병사가 전역하면 통제가 쉽지 않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하지만 35마리 중 2마리가 적합판정을 받아 군견으로 정식 등록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람보다 짐승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수색이나 추적에 한계를 보여왔는데 군은 지난해 진도에서 직접
35마리의 진돗개를 공수해 14개월간 훈련을 시켰는데 '파도'와 '용필' 2마리가 군견으로 정식 등록 마쳤다고
합니다.

진돗개의 군견 적응 훈련은 크게 두 단계로 이뤄졌습니다.
복종과 친화에 중점을 둔 사회화 훈련과 주특기 양성훈련입니다.
파도와 용필은 모두 적격심사를 통과했고 우수한 탐지와 추적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마리노이즈 등에 비해 훈련기간은 좀더 걸리지만 세심한 수색이 특징이라고 한다.
하여튼 까다로운 심사 과정과 강도 높은 교육을 마치고 군견으로 거듭난 토종 진돗개.
이제 탐지와 추적이라는 임무를 부여받고 본격적인 군 복무를 시작하게 되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군견이 되기위해서는 어릴적부터 호기심이 많고 코가 좋아 냄새를 잘맡는 강아지들이 선별되어 가는데
분양가는 대략 200만원 정도에 책정되며 진도군에서 실시하는 개달리기대회 용도견 어질리티훈련 견등도
200~300만원까지 육박하는 분양가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진돗개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어 그 가치를 키우는 브리더들의 노력이 요구된다.
평범한 진돗개는 이제 인기가 없다 . 즉, 재주가 있는 개들이 대세를 이루는 시대가 왔다고 본다.
앞으로 개 한마리가 인생을 바꿔주거나 대박을 터뜨리는 그런 날이 반드시 올것이라고 본다.

재미없는 애견생활은 가라 ~~
분명한 목적을 가진 진돗개들이 주인의 팔자까지 바꿔주는 효도를 하는 날이 반드시 올것입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