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개와사람들
♥ 진돗개를 사랑하는 사람들 ♥
 
 
 
 
 

긴급분양

어제 : 455

오늘 : 275

최대 : 1,785

전체 : 1,349,135

 
작성일 : 16-02-26 23:12
앞다리 운동의 역량 ..
 글쓴이 : 지영봉
조회 : 2,465  

견갑 뼈의 기능은 상완골과 함께 몸통과 앞다리를 연결하고 힘과 움직임을 전달하는 보행기구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서 체중의 3분지 2를 지탱해주는 중요한 부분이기도하구요..

그렇다면 크게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중 무엇이 더 중요한 것인가 따질 수 는 없지만 대부분 달리는 목적에
많은 관심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견갑 뼈는 개마다 그 크기가 다르며 위치하는 각도도 다르고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학문에 따르면 최소 4개 이상의 근섬유들로 구성되어 각기 기능이 달리 형성되어 있고“ 불안정한 뼈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존재하는 것들입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것이 “회전 근이라고 하고 전후 근”이라고 말하는데 움직임을 통제하는 근육의 건과 같은 의미일 겁니다.관절막의 주위에서 관절을 덮으며 관절을 안정화시키는 “근육과 힘줄의 복합체”로 이완과수축이라는 강력한 에너지를 발휘하는 곳이죠. 이것의 역할이 가장 중요 합니다 .

이는 유관으로 볼 수는 없지만 충분한 운동과 충분한 근육량으로 유추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어깨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의 인대와 건의 발달에 주목해야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견갑골의 운동범위가 넓어지고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여유로운 공간이란 전력질주 시 “견갑골의 유격을 키워 더 멀리 뻗어낼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준다는 측면에서
바람직하지만, 빨리 달릴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 하더라도 작업현장에서 이러한 조건을 충족할 부분들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너무 강조하는 것도 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근육과 인대건의 건강함은 다른 조건을 충족하기에 필수 조건이지만 이들이 평소 최고치의 수축과 이완이라는 물리적 작용이 거듭되지 않고서는 이루어지기 어렵고 짧은 시간에 만들어 지기도 어려운 만큼 꾸준한 운동과 전력질주를 시킴으로써 강화시키는 일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봅니다.

각종 인대 건은 사용하지 않으면 수축력 때문에 줄어들게 됩니다.
태권도를 하는 사람들이 매일 같이 다리를 찢어서 최대치로 올리는 이유 역시 유연한 인대를 만들기 위함으로 그 원리와 이론은 다를 바 없는 것입니다.

어깨 뼈의 유격의 문제보다 견갑관절의 건강성과 이를 둘러싼 보조장치들의 유연성이 더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요 .
무리하지 않고 건강하게 지켜내는 것이 주인의 역할이라 생각하며 관절의 이형성이 되지 않도록 관리에 중점을 두는 게 좋겠다는 판단으로 마루리 합니다.



                                                              글쓴이: 지영봉